Information

미국현지소식

미국 현지의 취업시장동향, 생활, 뉴스, 취업자 근황, 유용한 정보 등

Information

미국현지소식

미국 현지의 취업시장동향, 생활, 뉴스, 취업자 근황, 유용한 정보 등

미국 인턴쉽 후기 - 자동차 부품회사 Production Mgmt

599cf382842fe.jpg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6년 2월부터 J1 비자로
미국에서 인턴 생활 중인 졸업생 이○○ 입니다.
대학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했습니다.
아직 한 달 밖에 안되었지만,
미국 생활 리뷰와 J1 인턴쉽 후기를 남겨봅니다.

우선 J1 비자 관련부터 말씀드릴게요.
요즘 미국 비자 받기가 너무 힘들어진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너무 겁 먹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영어를 못해도 됩니다! (이건 진짜 정말 거짓말 1도 없습니다)

물론 대사관 면접에 한해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대사관 면접 전에 이력서가 붙었다면
회사 면접과 스폰서 면접을 통과해야
대사관 면접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영어가 자신 없으신 분들이 당연히 있으시겠죠?
저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팀비욘드와 함께 준비 잘하고 스크립트도 잘 작성하셔서
외울건 외우시면서 유연하게 준비하시면
너무 높은 벽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 진짜 영어 못해서 미국와서도 영어 공부하고 있어요..ㅎㅎ
이 정도면 용기가 생기시겠죠?
그러니 나이가 어릴 때 겁먹지 말고
도전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참고로 저는 현재 29이에요!
저보다 다들 어리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했는데 여러분도 하실 수 있어요!! 응원하겠습니다!


ef87c07dd91f4.jpg


다음으로는 미국 생활에 대해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첫번째, 영어로 회사생활 하시나요?

먼저 대답은 반반입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는 한인회사 입니다.
그래서 대부분 한국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가 담당하는 부서(자동차 관련 회사, 엔지니어 직무)는
영어(80%)와 스페인어(20%)를 매우 많이 자주 사용합니다.

실제로 회의 할 때, 영어와 한국어 둘 다 사용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저 영어 못합니다!
그럼에도 회사 생활과 업무하는 데 어려움은 있지 않아요.
다만 한국에서는 수능 영어 위주로 공부하다 보니
실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구어체나 구동사 같은 것들이
잘 들리지 않아서 리스닝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한 달차인 지금도 잘 못알아 듣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래도 계속 듣다보면 조금씩 들립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될 것같아요!
참고로 보통 조지아, 앨라바마 주에 인턴으로 오시게 되면
남부라서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사람의 비중이 생각보다 높고,
미국도 사투리가 있어서 남부 영어는 알아 듣기 좀 힘듭니다.
현지에서 오래 사신 분들도 다 똑같은 말을 하시는거 보면
내가 못하면 남들도 못하는구나~ 라고 생각하고
용기있게 미국 생활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두번째, 미국에서는 차가 필수 입니다!!

저도 지금 차 때문에 이만저만 스트레스가 아닌데요.
집에 여유가 있다면 미국 오실 때
중고차 살 돈은 챙겨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집과 차를 지원해주는 회사도 있으니
그런 복지들도 중요하게 보시고 회사 선택 하시면 될 것 같아요!


7d762d374e57c.jpg


세번째, 미국 생활 정말 재밌습니다!!

정말 생각보다 한인 분들도 많으시고,
미국 사람들도 정말 친절하게 대해줍니다!
그리고 공부한 영어를 써먹을 때, 그때 제일 재밌어요!!
뭔가 소통이 되는 순간 재밌어집니다!!
그리고 야구나 골프 이런 스포츠들을 좋아하신다면
미국 생활하는데 더 재밌으실 것 같아요!!
여기는 골프가 한국에 비하면 너무너무 쌉니다!
그래서 골프 치는 사람들도 많고
스포츠 여가 생활 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같이 어울리면 너무 재밌어요!


그리고 한국보다 고기(소고기, 돼지고기)가 저렴하고
퀄리티도 좋은 것 같아요!
기름값도 한국보다 더 저렴하구요!
물론 TIP과 TAX가 붙다보니
외식이나 여타 다른 것들은 비싸지만...
집에서 해먹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돈을 많이
세이브 하실 수 있습니다!


43bbd03cb6f39.jpg


마지막으로 네번째입니다.
조금은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보통 한인회사로 인턴을 오시게 될텐데..
미국에서의 경험을 의미있게 보내시려면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으시면 좋을 것같아요!
특히, 목적이 뚜렷하면 좋습니다.
목적이 없이 그냥저냥 오시는 거라면
조금은 힘드시거나 불만만 쌓일 수 있거든요..


이유는 워라벨을 챙기기가 조금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주변 이직하신 분들이나 직장 동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저희 회사 뿐 아니라 여타 다른 회사들도 비슷하더라구요
(현대 트랜시스, 현대 모비스, 기아, 현대와 같은 대기업)
물론 복지 같은 부분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워라벨적인 부분은 도토리 키재기인 것 같아요!


그래서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를
가지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영주권이 목표이구요
영주권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천지차이 입니다.
이직이나 돈이나 등등
영주권을 못 따고 한국에 들어가도
미국에서의 경험을 어떻게 내가 활용하고
어떤 회사 or 직무에 지원할지
영주권을 딴다면 어떤것을 할지 등등
이러한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를 설정하신다면
미국에서의 경험을 정말 내것으로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48bd6639fd8c.jpg


여러가지 궁금하신 것들이 있으시다면 물어보세요.
팀비욘드 전병진 대표님께 제 이메일 알려달라고 하시고
질문 보내주시면 제가 알고있는 선에서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회사 감사 시즌이라 바빠서 답변이 느릴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취업과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미국인턴쉽후기 #팀비욘드 #미국자동차회사인턴



Team Beyond

Beyond Jobs • Works • Tour • Trade • RichRoad Consulting

비욘드잡스 (사업자등록번호 : 163-88-02781)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109, A-312

연락처 : 02-807-5169 / 이메일 : teambeyond@hanmail.net 

업무시간 : 월요일~금요일 / 09:00~18:00

Team Beyond ┃ Beyond Jobs • Beyond Works • Beyond Tour • Beyond Trade • RichRoad Consulting

(주)팀비욘드 (사업자등록번호 : 163-88-02781)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109, A-312

연락처 : 02-807-5169 / 이메일 : beyond-jobs@naver.com / 업무시간 : 월요일~금요일 / 09:00~18:00